본문 바로가기
천뱡지축 여행일지

[미국/샌디에고] 샌디에고에서 가면 좋은 곳들 3곳🍉과 가능하다면 멕시코까지!!!🌮

by 은뱌리 2022. 7.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색다르게!!!!
제가 과거에 작성했던 글이 있길래
그 글을 토대로 한 번 작성해볼까 해요!😉

제가 전에 샌디에고에서 1년 정도 머물렀었는데
그때 기억에 남는 장소를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샌디에이고 안에는 정말 많은 인기 스팟들이 있어요
모두가 알 만하고 조금만 검색해도 나오는
씨포트 빌리지, 라호야 해변, 올드타운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퍼시픽 비치!!!!!! 등등

그런 곳은 1년 살면서 정말... 수도 없이
가봤거든용ㅋㅋㅋㅋ
(지금 한국에서 생각해보면 더 갈 걸...그랬어요...ㅠㅠ)


★★★ 오늘의 제 포스트는
샌디에고 속 대표 관광지는 아니지만
가보면 정말 좋은 곳들! 이라는 겁니다! ★★★

정말 저한테는 소중하고...
너무 좋았던 기억이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당 :)

혹시 샌디에고에 장기간 체류하시면서
더 갈 곳 없나 싶으신 분들
OR
샌디에고에 두 번 가보셔서
이미 유명 관광지 파악은
다 끝나신 분들
등등

참고 부탁드립니다! 꺄!😀



1. Potato chip rock


아앗.. 사진을 정말 아슬아슬하게
보이게 찍으려 확대했더니
화질이…아주 똥이군요!!!ㅎㅎ

포테토칩 모양처럼 생긴 이 바위는
샌디에고 다운타운에서 차로
약 한 시간 넘게 가면 있습니당!


Mt Woodson에 도착하면 등산로가 두 개로 나뉘는데
하나는 약 1시간 정도지만 가파른 길이고
하나는 약 2시간 정도 걸리지만 평평한 길이에요!


이 표지판을 따라서 가주시면
됩니당!

가서 힙한 사진도 찍고 운동도 하고 정말
일석이조!!!
왜냐면 올라가는 길이 꽤나
전망이 좋거든용
ㅎㅎ



포테토칩 락 위에서는 여러 가지 포즈를 취해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포테토칩 아래를 보면 아슬아슬하지만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볼 수 있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당 :)


포테토칩 락은 실제로
샌디에고의 주민들한테 꽤나 유명한 장소고
마치 아슬아슬 떨어질 것 같은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여러 인플루언서들이 가서 찍기도 하더라구용ㅋㅋㅋ

저는 여기 총 두 번 정도 가봤는데
꼭...! 날 엄청 좋은 날로 선택해서 가세용 ㅎㅎ
왜냐면…
다른 날 갔을 때
정말 날이 별로였거든요 🥲


위치는 아래 첨부하겠습니당ㅎㅎ

▼▼▼

https://goo.gl/maps/YaUuYgDCvDyW5pXG6

 

포테이토 칩 록 · Ramona, CA 92065 미국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2. Black's beach


사진에서 보이는 절벽 길을 내려가면 있는
블랙 비치는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
누드비치입니다!!!!!! 꺄악🤪

사진을 찍고 싶었으나
찍을 수는 없어...
이렇게... 절벽 사진만 보여드리겠습니다
ㅎㅎㅎㅎ


난생 누드비치는 처음이라....
사람들의 벗은...그 날 것의 모습에
처음에는 당황스러웠지만
점점 익숙해져서인지 나중에는 아무렇지 않았어요.....
정말 이상한 기분인데 야생에 들어온 느낌이랄까...


저도 자유로움을 느끼고 싶어서
물속에서만 도전해봤는데
(누드비치라고 꼭 벗고 있어야 하는 건
아니에요! 수영복 입으셔도 됩니당😃)

그 어디서도 할 수 없는 재미있는 추억이었습....니다
진짜예요!
그리고 사실 미국에서도
누드 비치가 엄청 흔한 곳은 아니에요!

색다른 문화 경험을 하러 간 미국이라면!!!!!!!!
무조건 들려서 경험해보면 좋지 않을까요?!!!ㅎㅎ

▼▼▼

https://goo.gl/maps/fRPQHDdwWdAFrYCh8

 

블랙스 비치 · 미국 92037 캘리포니아

★★★★★ · 해변

www.google.co.kr

 



3. salvation mountain



샌디에고 다운타운에서 차로 2시간 반 넘게 떨어져 있는 곳인 salvation mountain은
죽은 아내를 기념하기 위해
남편이 사막 한가운데에서 만들어 유명한 곳이에요!
종교적 의미도 있다곤 하는데..
사실 전 종교적 의미에 크게 관심은 없고
조형물들의 색들에 관심이 많아서...!!!
하핫…


보면 지저스 관련된 내용으로
꾸며져 있긴 하더라구용ㅎㅎㅎ
맨 위에 십자가도 있구여!

제가 알기론 여기서 제시카-FLY 뮤직비디오를
찍을 정도로
꽤나 유명하지만 관광지까진 아닌 곳입니다!


여기는 정말 허허벌판에
이거 하나 띡! 있어요ㅋㅋㅋ
그래서 드라이브하면서 가시는 길이
그닥 재미는 없지만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색이 많아
사진 찍기 정말 좋은 곳이었어요!😇

뭇쨍이 칭구들과
한 컷 더 ㅎㅎ

 


▼▼▼


https://goo.gl/maps/FmZHr3mKdAH5dS3p8

 

Salvation Mountain · Beal Rd, Calipatria, CA 92233 미국

★★★★★ · 종교적 성지

www.google.co.kr

 


가능하다면 멕시코까지!!!!!!


샌디에고는 멕시코와 맞닿아 있어
주말을 이용해서 놀러 가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사실 트럼프가 집권한 이후로
제가 멕시코를 가본 건 아니어서
요새도 샌디에고에서 트롤리타고 갈 수 있나..?
싶어서 찾아봤는데
2022년도 블로그 글이 있더라구용!!

가능한가 봐요!!ㅎㅎ
😆

저는 어학연수로 간 거였어서
I-20 속에 학원 담당자의 싸인이
멕시코를 가기 위해 필요했습니다!
또 여권은 무조건 필수인 거 아시죠??


샌디에고와 가장 가까운 멕시코도시는 티후아나인데
티후아나는 샌디에고 트롤리를 이용해서 갈 수 있어요.
트롤리 blue라인을 타고
마지막 정거장인 tijuana에서 내리셔서
5분 정도 걸어가시면 돼요.

국경을 건널 수 없는 한국과 달리
그냥 걸어서 국경을 건널 수 있는 게
정말로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이 곳을 그냥 넘어가시면 되어요!


정말 미국과는 분위기가 싹 다른
이곳…!!! 싱기하다!
또 멕시코는 물가도 싸서 1달러에 맥주 한 병이었으니..맛있는 거 잔뜩 먹고
재밌게 즐기실 수 있어요!!!

가시면 멕시코의 자랑인 타코와 코로나 맥주, 마가리타를
미국과 비교해서 말도 안 되게 싸게 드실 수 있고

동일한 성분이 들어가 있으나 멕시코에서 판매되고 있는 약이나 물품을 싸게 사실 수 있습니당 :)


이 남미 같은 분위기
조쿠만요!

돌아오실 때는 같은 길로 돌아오지만
갈 때와는 달리 비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당

그래서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갈 때는
검사받기 위한 줄을 기다리셔야 해요.

그 후 다시 미국으로 와 트롤리를 타고
다운타운으로 가시면
다시 안전하게 미국으로 들어올 수 있어요!



위 사진은 멕시코 식당에서
노래 불러주시는 아쩌씨들!!!ㅎㅎ
미국을 와서 멕시코도 경험할 수 있다는 건
정말 재미난 경험이었으나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티후아나는 멕시코에서도 위험한 도시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당

그래서 꼭 친구들과 같이 가기를 권하고
(혼자보다는!!!!!!!!!)
낮에는 여행하는 사람도 많아 안전하지만
밤에 술을 진탕 드신다거나 클럽을 가실 생각이라면...
꼭 조심해주세요 ㅠㅠ!

 

▼▼▼

 

https://goo.gl/maps/NhAWV6LKWxa86x857

 

티후아나 · 멕시코 바하칼리포르니아

멕시코 바하칼리포르니아

www.google.co.kr

 

 

그럼 오늘은 제 과거 추억여행이자

샌디에고에 가면 갈만 한 곳들을 

정리해봤습니다 :)

 

가셔서 좋은 추억 많이 쌓으시길 바랍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