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뱌뱌리의 맛집탐방

[수원/행궁] 한옥카페 분위기 좋은 카페추천 “시그널”🥤

by 은뱌리 2022. 7.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오랜만에
아부지랑 데이트를 했어요!
금요일 저녁 퇴근하고
아버지는 저를 데리러 오셨고
그렇게 저희는 수원 행궁 안이 있는
카페 시그널로 향했습니다😀

아시잖아요 저 별로면 글 잘 안 써요!
근데 여기는 위치도 좋고
여유롭게 커피 한 잔 하기도
너무 좋을 것 같고
옆에 하천이 지나가니
그런 풍경을 눈에 담을 수도 있고!!!

우선 가게의 대략적인 설명
먼저 해드리겠습니다 ㅎㅎ

“카페 시그널”

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향동 93-1

화요일 휴무
월, 수, 목, 금 08:00 - 19:50
토, 일 13:00 - 19:50

주차 : 팔달구청 공용주차장이랑 거의 30초 거리이기 때문에

주차하기 정말 편함!!!!

 


수원 행궁을 아버지랑 데이트 장소로 정하고
인터넷에 찾아보니 최근에 오픈한 곳이라
깔끔하고 좋을 거 같아서 갔는데


이게 바로 입구입니다!!!
누가 봐도 신식 한옥 느낌 뿜뿜🙌🏻

옆에는 바로 팔달구청이 있구요!
사장님께 여쭤봤더니
해당 공간은 팔달구청 꺼고 거기에
이제 카페를 차리신 거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그런지 더 깔끔하고 행궁의
이미지와 맞게 잘 갖춰진 느낌?!?


이거 핸드폰으로 찍은 거예요!!!
날이 너무 좋았어서 그런지
사진도 너무 이쁘고 민망했지만 아버지한테 인물사진도
부탁하고 그랬습니당ㅋㅋㅋ
저는 약간 한옥카페에 집착하는 병(?)이 있는데
역시나 한옥은 너무 이쁩니다…🥹


저 모든 한옥이 다 시그널껀
아니었고 걷다 보면
시그널이라는 상표를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사장님께서 말해주신 건데
해당 로고를 직접 디자인하신 거라고 하십니다
ㅎㅎ

한옥 카페답게 창을 이용해서 시그널을
디자인하신 게 참 이쁘더라구요

우선 메뉴판 먼저 보실게요!


여러 가지의 커피 종류와
샌드위치!
저는 이 중에서
사이공커피, 콜드브루 라떼, 와사비크래미를
먹었습니다😀


샌드위치는 점심시간에
팔달구청 공무원 분들이 정말
많이 오셔서 다 나갔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고추냉이 크래미로 선택했습니당ㅎㅎ


카페는 7월 20일에 정식 오픈하셨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원 플러스 원 행사를 진행 중이어서
더더욱 좋더라구요ㅋㅋㅋ
그리고 또 스페셜 이벤트로
바질토마토에이기를 거의 반값에
할인하고 있으니까요
꼭 가셔서 보다 싼 가격이 즐겨보셨음
좋겠습니다🙌🏻

카페 시그널은
내부와 외부가 있는데
그에 대한 상세 설명을 해볼게요!


카페 시그널은
이렇게 내부에서도 즐기실 수도 있구요
내부 테이블 개 수은 한 4-5자리 정도
되는 것 같아 보였어요



이렇게 외부에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외부 테이블은 한 4자리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저기 오른쪽이 하천인데
많은 분들이 산책도 하고
자전거도 타시고
참 카페 위치가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랑 아버지께서 시킨 메뉴입니다!
저희 회사 주변엔 이렇게 샌드위치 가게가
없어서 항상 출근길에 아쉬운데
여기 공무원들은 좋겠다…
아침대용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으니까 ㅠㅠㅠ💕

이렇게 외부에서 먹으면
전망도 좋고~~
날이 좋았어서 덥지도 않고
여유롭게 커피 한 잔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밤이 되면
또 다른 분위기가 되어서
산책하기도 좋고
감상하기도 좋은 전망이
완성됩니다👏🏻
정말 제가 좋아하는 하늘빛인데
유독 여름치고 날이 선선하고
습하지 않아서 정말 좋았던 날이었습니다 :)


이렇게 저녁에는 아래에서 조명을 쏴서
한옥의 아름다움을 더 잘 살려주셨어요!ㅋㅋ
근데 그거 아시죠…?
저렇게 아래에서 올라오는 빛 아래서
사진찍으면 거의 귀신같이 나온다는 점…!
ㅋㅋㅋㅋ
날 맑고 밝을 때 먼저 오길 잘했다!
싶었습니다!

수원 행궁은 사실 거리상 멀어서
잘 안 가게 되는 곳인데
이왕 아버지랑 같이 가는 곳을
찾다 보니 알게 된 카페 시그널!

다음번엔 남자 친구와 올 수 있길
기대하며 이렇게 여러분들께도 추천드리고
오늘의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카페 시그널이었습니다!

댓글